본문 바로가기
  • 빛고운구슬-명주(明珠)
성경말씀 의미와 교훈

사람과 예수님의 죽음의 차이

by 명주(明珠) 2024. 8. 29.

호스피스의 고백
 
호스피스 생활을 8년 동안 한 경험으로 “지금 이 순간을 후회 없이” 란 책을 써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호주작가 브로니 웨어가 있다. 그는 죽어가는 사람들에게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은 후회라고 한다. 그 후회의 5가지는 첫째 내 뜻대로 한번 살아봤으면, 두 번째는 일 좀 적당히 하면서 살 것을 세 번째는 내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고 살 걸 네 번째는 친구들과 계속 연락하고 지낼 것을 다섯째는 더 행복해지도록 노력했어야 였다. 그리고 90세든 40세든 상관없이 대부분의 고백이 시간이 이렇게 빨리 끝났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고 한다. 이렇듯 이 세상에서의 죽음은 안타깝고, 슬프다.
 
예수님 죽음의 의미
 
 
그러나 예수님의 죽음은 다르다. 예수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사 우리로 하여금 깨어 있든지 자든지 자기와 함께 살게 하려 하셨느니라(살전 5:10) 본문에서 ‘우리를 위하여 죽으사’에서 우리를 위한다는 의미는 3가지가 있다. 첫째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두 번째는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세 번째는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셨다는 의미이다.
 
예수님의 죽음은 이를 믿는 자에게 말할 수 없는 유익을 준다.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품고 죽으심으로 죄인에서 의인이 되게 했다. 예수님의 죽음은 우리에게 내려야 할 하나님의 정죄와 심판을 종식시킨다. 또한 시대, 인종, 민족을 초월하여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는 영원한 생명이 주어진다. 이 생명은 예수 그리스도가 자신의 생명을 내어 줌으로 곧 죽음으로써 얻은 ‘부활의 생명’ 이다.

예수님의 부활

반응형

댓글